1. 전문가와 대화

 

전문가는 툭하면 전문 용어를 쓴다. 전문 용어 뺴고는 말을 할 수도 없다.

다른 사람들이 그의 말을 이해해야 전문가는 비로소 쓸모 있는 존재가 된다.

전문가는 자신의 고객인 동료가 필요로 하는 것을 공급해야만 한다.

 

이러한 사실을 전문가에게 인식시켜야 할 사람은 바로 매니저다.

조직의 목표를 전문가가 알아듣도록 번역해주고, 거꾸로 전문가의 아웃풋을 그의 고객인 동료들이 알아듣게 번역해주는 일 또한 매니저가 해야 할 일이다.

 

2. 장점 살려주기

 

사람을 매니지먼트한다는 것은 그 사람의 장점을 살리는 일이다.

사람은 약하다. 가련하리만치 약하다. 그래서 문제를 일으킨다.

절차와 여러 가지 잡무를 필요로 한다. 조직의 측면에서 보면 사람이란 비용이자 위협 요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일부러 비용을 부담하거나 위협을 감당하려고 사람을 쓰지는 않는다.

누군가를 고용하는 까닭은 그 사람이 지닌 장점이나 능력 떄문이다.

조직의 목적은 사람의 장점을 생산으로 연결하고, 그 사람의 약점을 중화시키는 것이다.

블로그 이미지

Student9725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들

,